2021 카카오 채용연계형 인턴십 코딩테스트 + 서류 후기

2021. 6. 21. 02:11취준logs

2021 카카오 채용연계형 인턴십 코딩테스트에 참여하였다. 총 5문제 4시간으로 외부 IDE 제약없이 진행되었다.

1번 문제는 String 관련 문제였다. 자바스크립트로 정규표현식을 써서 해결했다. 2번 문제는 bfs를 이용하여 전탐색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카카오 문제가 이렇게 쉬워도 되나?라는 생각을 했다. 정말 쓸데없는 생각이었다.

3번 문제부터 정확성과 효율성을 보았다. 정확성은 모두 통과했지만 효율성이 0 pass 였지만 냈다..

4번 문제 다익스트라를 이용하여 풀어보았지만 정확성 몇 개만 맞았었다.. 그래도 냈다

5번 문제는 손 대지도 못했다.

오픈카톡방에서 다들 3솔합이 거의 확정시 되는 것 같아 마음을 비웠었다.

하지만 내 생애 카카오 코테를 통과하는 날이 왔다; 하느님 감사합니다

발표 다음날인 토요일에 채용설명회가 었었다. 매우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참여했었다. tech developer 세션은 공통, 서버, 클라이언트, 데이터로 진행되었다. 놀랍게도 2일 후인 서류 제출마감일이 월요일이었다. omg..

가장 어려운 자소서 문항이 '본인이 살아오면서 어떤 영향력(impact)을 끼쳤는지 자세히 작성해주세요' 였다. 지금까지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작성했던 문항들 대부분 ~에서 영향력을 받아서 내가 ~ 되었다는 위주라 이 문항을 쓰는 데 하루종일 걸렸던 것 같다. 이 문항을 쓰면서 앞으로 내가 어떤 말이나 행동을 할 때 상대방에게, 조직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생각하며 신중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